관리 메뉴

함께쓰는 민주주의

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경기도교육청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다. 본문

사업회소식

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경기도교육청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다.

기념사업회 2013. 5. 31. 15:20

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경기도교육청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다.


사진출처 경기도교육청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정성헌 이사장과 경기도교육청 김상곤 교육감 @경기도교육청


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(정성헌 이사장)는 5월 30일 오전 11시, 경기도교육청에서 경기도교육청(김상곤 교육감)과 MOU를 체결하고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.

양 기관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민주시민교육 현장을 충실히 지원하여 우리 학생들이 창의지성을 함양하며 세계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 자라나 미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한 것이다.

또한 양 기관이 쌓아 온 인적, 물적 자원을 서로 활용하고 정보도 공유하기로 했으며 민주시민교육 관련 교원 연수, 교육자료, 프로그램 개발 등 제반 사업으로 확대하여 협력하고 지원하기로 했다. 특히, 상호 협력이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 경기도 내 각 급 학교의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일 뿐 아니라 교원연수, 자료개발, 프로그램 활동 등으로 다양화해 나가기로 하고 이를 위해 업무에 필요한 경험을 서로 교류하며 시설물 활용에도 협력하기로 했다.

이 날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정성헌 이사장은 ‘경기도교육청이 민주시민교육을 적극 수행하기 위해 어떤 교육청보다도 먼저 민주시민교육 전담 부서를 배치, 운영한 것은 매우 높이 평가해야 할 일’이라고 말하고 ‘이는 청소년들을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창의 인성과 지성을 겸비한 시민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우리 교육을 한 단계 좋은 교육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것’이라고 말했다. 또한 ‘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경기도교육청의 양해각서 체결이 의미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서 앞으로 서로 긴밀하게 협조하면서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자’고 말했다.




Comments